DAHO (주)다호 트로닉

우주산업 속 캘러

우주산업 캘러

?

2018 9 22 , 일본 H-IIB 로켓은 국제 우주 정거장 (ISS)으로 예정된 ACLS (Advanced Closed Loop System) 모듈이 들어있는 HTV 공급하였다. ACLS는 우주선의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재활용"하고 전기 분해를 통해 승무원을 위해 신선한 산소를 생성해야 합니다. KELLER AG Druckmesstechnik 사를 통해 이러한 공정을 규제하기 위해 고도의 신뢰성을 갖춘 절대 압력 차압 트랜스미터를 개발하고 제조했다.


국제 우주 정거장은 400km 지점에서 지구를 따라 이동한다. 이 고도에서는 거의 산소가 없으므로 지면에서 공급되거나 ISS에서 생성되어야 한다. 산소를 우주 공간으로 가져 오는 데는 비용이 많이 들고, 1kg의 유효탑재량 운송 비용은 약 33,000 유로이다. 그러므로 다시 흡입 할 수 있는 산소를 발생시키기 위해 우주 비행사가 내뿜는 공기를 처리하는 것이 좋다.


이는 2018 9 22 American Destiny Module (미국 실험실)로 이송 된 ACLS의 목적이다. Airbus European Space Agency ESA를 대신하여 ACLS를 개발했다. ACLS주기에서, 산소는 분리 된 물 분자로부터 얻은 수소와 에너지를 사용하여 메탄과 물로 전환되는 캐빈 에어의 이산화탄소에 의해 생성된다. 전기 분해 과정은 호흡 할 수 있는 산소를 물에서 추출한다. 에어 버스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3 명의 우주 비행사로 구성된 팀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1 년에 450kg의 추가 수분을 저장합니다. 최대 성능으로 ACLS 3kg의 이산화탄소를 추출하고 2.5kg의 산소를 공급하며 매일 1.2kg의 물을 생산한다.


ACLS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안전하게 실행하기 위해 매우 안정적인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 스위스 압력 측정 기술 제조업체 인 KELLER AG는 압력 측정 기술 개발 계약을 맺었다. 이 프로젝트는 지구 표면의 400km 지점에서 실패 할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구성 요소를 교체 할 수 없기 때문에 극단적 인 과제를 제기했다. 이 임무에 대한 KELLER의 역할은 0 ~ 110 ° C에서 50 mbar ~ 20 bar의 범위에서 작동하는 절대 및 차압 전송기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러 유형의 항공기에서 가장 다양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압력 전송기를 사용하고 신뢰도 덕분에 모든 방식의 시스템 보안에 기여하는 KELLER는 실제 작업에서 센서 수명 (MTBF)에 부과 된 요구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몇 배나 더 큽니다. "라고 KELLER의 전무 이사 J?rg Dobler는 말했다.


"에어로 스페이스 산업을 위한 초기 센서 프로젝트는 수년간의 항공 분야 경험을 포함하고 있지만 물론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켈러의 광범위한 압력 센서에 피드백을 제공하는 항공 우주 프로젝트의 결과를 자연스럽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Aerospace Sensors의 컨설턴트인 G?nther Kaden 박사는 설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