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HO (주)다호 트로닉

온도계-바이메탈

온도계는 동일한 재료나 몸체의 열 상태를 표시하는 지시계이다. 이것은 물질분자에서 포함된 운동 에너지를 표시한다. 한 쪽 몸체에서 다른 쪽 몸체로의 온도 전송 (:process medium, 온도센서) 열 균형을 이류기 위한 두 몸체 사이에서 가까운 물리적인 접촉을 요구한다. 전통적인 온도 측정은 물리적인 형태나 적용된 온도에 비례하는 Volume을 바꾸기 위해서 어떤 물질의 특성에 기초를 두고 있다.


1. 바이메탈 온도계 (Bimetal Thermometers)

1.1 원리 (Principle)

어떤 금속이 온도 변화를 다를 때, 그것의 길이는 변형된다. 이러한 물리적 특성은 온도에 민감한 바이메탈 측정 장치를 만들기 위해 이용되었고 발달되었다. 온도 측정은 온도센서 안의 바이메탈 시스템에 의하여 만들어 진다. 바이메탈은 2개의 분리될 수 없게 결합된 금속조각으로 구성된다. 어느 한 쪽 금속은 다른 한쪽과 다른 열 팽창계수를 갖는 특징을 이룬다. 이것은 온도변화 운동에 비례하는 특정한 커브를 이루기 위해서 Strip 일으킨다. 실제 바이메탈 시스템은 센서의 크기와 요구사항이 특정되기 위한 온도처럼 한쪽은 나선 또는 나선형의 손상을 입은 바이메탈 Strip으로 구성한다. , 바이메탈 센서는 함께 꼬아진 2개의 코일로 만들었고 그것들의 끝은 용접되었다. 일부러 아주 다른 열팽창 계수를 가진 것을 선택하였고, 이 두 개는 온도 변화에 따라서 움직임이 자유로운 쪽의 끝에 토크를 발생시킬 것이다. 어떤 온도변화 운동은 바이메탈에 붙인 축을 회전하기 위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영향을 끼치며, 이 회전은 Dial scale 위에 pointer의 지시로 표시된다. 바이메탈 온도계는 DIN 16203Calss 1 2에 따른 정확도를 가지고 -70…600까지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1.2 적용 (Applications)

표준 산업용으로 디자인된 바이메탈 온도계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주로 이용된다.

- 설치와 사용이 쉽다.

- 유리 온도계보다 훨씬 강하다.

- 전원공급이 없어도 된다.

- 매우 넓은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다.